IT Review

갤럭시노트3 펌웨어업데이트가 나왔어요! + 업데이트방법

2015. 12. 24. 21:20


한결같은 노트3 사랑에 벌써 할부기간도 2년이 다되어가네요.

노트3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 노트4가 출시되고....

벌써 노트5가 출시돼서 구매 충동을 일으키고

하지만 할부는 많이 남아있고ㅠㅠ


한차례의 롤리팝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5.1.1을 원했으나 5.0에서 멈춰버린 노트3


그래도 아직 만족하는 건 지속되는 펌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노트3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는데요. 배터리 소모를 아끼기 위해서 자동업데이트는 해지한 상태이고, 11월에 한차례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난 뒤이니 11월 중순~12월 사이에 이 펌웨어가 올라온 것 같네요. 펌웨어의 정확한 날짜와 업데이트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1. 갤럭시노트3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 앱스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 탭메뉴에 디바이스 정보로 들어갑니다.

3. 디바이스 정보에 들어갔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4.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최신버전이라면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이미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5.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정보가 나타납니다. 설치를 눌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완료합니다.




2. 커널버전을 통해 펌웨어 날짜를 확인

1 단계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커널이미지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는 커널정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확인 또한 간단합니다.

위의 펌웨어 업데이트방법 1-2단계디바이스 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럼 조금만 내려 보면 아래와 같은 커널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커널버전에서 Thu Nov 19 ... KST 2015 라는 날짜부분이 있네요. 이 부분을 통해 펌웨어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11월 19일로 되어있네요.


 

간단히 노트3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펌웨어 업데이트는 보안업데이트 등의 중요한 업데이트들이 담겨있으므로 꼭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